SAEM NEWS
* 샘문학 허기원 관리이사가 영예의 [문학대상] 수상 *
2019년 11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서울특별시 남산에 위치한 안중근의사 기념관에서 스포츠닷컴(주), 사)대한민국장인예술협회, 한국신춘문예협회가주최하고 통일부 · 문화체육관광부 ·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통일대상의 시상식이 있었다.
대한민국통일예술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김준영을 비롯한 대한민국공연가수협회 가수회원들의 열창과 한중연예인예술단의 화려한 축하공연 , 그리고 “스포츠닷컴(주)가 걸어온 길”이라는 주관사의 스크린 영상으로 오프닝 무대가 꾸려졌다.
가수 장은희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대한민국통일예술제 조직위원회 대회장인 엄원지 스포츠닷컴(주) 대표의 대회사에 이어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공로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홍보대사 위촉, 장한어머니상 수여식과 더불어서 제16회 대한민국통일예술제 기념작 <소년의 기도>의 작가인 초로 신인숙 화가가 작품 증정식을 하였다. 이어진 행사에서 모범공직자대상, 모범전문인대상, 사회봉사대상, 모범문화예술인대상 등 각계의 모범적인 22인이 수상을 하였으며 <발효제조분야>의 오당섭 장인이 무형문화재 인증을 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장인으로 선정된 <전통누룽지> 김종훈 장인, <오감차> 문정자 장인, <사찰음식> 윤문희 장인, <기능음식> 조향순 장인, <천연염색> 황현옥 장인의 인증식을 행하였다.
시상식 막간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김준영의 열창으로 장내 분위기가 한층 열기를 더해 갔으며 곧 이어 한국신춘문예 등단행사가 펼쳐져서 <수필부문> 이영희 님이 수필가로, <시 부문> 이외우 님 · 윤순선 님· 홍현순 님이 시인으로 등단을 하였다. 뒤이어서 공모전 시상식에서 [한국문학 시 부문] 우수상에는 최재희 시인, 대상에는 김현경 시인이 수상하였으며 [공연예술대상]에 황정원 성동구립극단 예술감독이 대상에 선정되었다.
총 4부에 걸친 대한민국예술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문화예술기관장상 수상에는 [문학대상]에 샘터문학 관리이사인 허기원 시조시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상), [미술대상]에 <남과 북>의 서각을 출품한 김재용 작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상), 그리고 영예의 [통일부장관상]에는 <통일을 위하여>의 인삼공예를 출품한 이재순 인삼공예장인이 수상하면서 3시간여에 걸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이상 STN 오 연 복 기자 였습니다.
발행인 이 정 록 회장 취재본부장 오연복 기자 보도본부장 김성기 기자 <저작권자 ⓒ 샘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